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Fascination About 부천 역사

Blog Article

부천에 천주교회에 없음을 안타깝게 여기신 시인은 인천교구를 찾아다니며 물질적 지원을 요청하였고, 손수 벽돌을 쌓으셨습니다. 이는 한국 천주교에 큰 업적을 남긴 계기가 됐습니다.

일설에는 서울 강남 압구정동이 조선시대 한명회가 정자를 지은 것에서 '압구정'이라는 명칭이 생겨났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압구청'이라는 원뜻은 '압구지'로 '바다압자'와 구지는 움푹 튀어나온 것을 말하는 것을 삼국시대 백제어로 사용된 것이다.

펄벅여사의 아름다운 정신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펄벅기념관 관람을 추천합니다!!

하루는 남루한 과객이 찾아와 하룻밤 묵어가기를 청했는데, 재워주기는커녕 하인을 시켜 곤장을 치게 하였다.

할미산의 고대 어원은 '마고산'이라 불리웠고 '마고산'의 고는 '할미 고(姑)로 한자의 음을 따온 지명인데 전설상의 어원으로는 '영동할멈'으로 '바람이 잦다'라는 표현이며 어원학설에서는 '노고'라고도 하는데 '찬바람이 많은 지역의 산'을 '할미산' 또는 '노고산'이라고 한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부천 중앙공원 한항길 선생 동상 그렇다면 가장 먼저 몽당 한항길 선생님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릴 적 뛰어놀던 들녘은 사라지고 중동, 부천 휴게텔 상동 신도시가 한창 조성되는 과정 속에서 부천의 급격한 팽창을 지켜봤다.

앞서 한 언론은 지난해 말 태영건설이 부천 군부대 이전 사업장 지분 매각을 시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당시 태영건설은 해명 공시를 통해 이번과 같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갈렌의료재단 박병원, 박애의료재단 박애병원, 양진의료재단 평택성모병원,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 (예정)아주대학교평택병원[설립추진]

그러다가 심곡고가 및 소명지하차도가 개설되면서 이 건널목의 필요가 낮아져 건널목을 없애고 지하보도가 생겼다. 이름이 "땡땡이 지하도"가 된 것은 바로 이곳에 건널목이 있어 기차가 다닐 때마다 "땡땡"하고 울렸기 때문이라고 전해진다.

여월동이란 지명 유래는 '달과 같이 마을이 형성 됐다'는 주장과 '비슷비슷한 산이 많다'는 뜻에서 '여월'이라고 불리워졌다는 주장이 있지만, '고강동'과 '작동' 지역의 지명을 '검다래'(크고 작은 마을이 많은 산골마을)과 '고리울'(한울타리 내에 있는 마을)이라고 해석하듯이, '여월동'은 같을 여(如)자를 써서 '같은 울타리 안에 있는 마을'이라는 뜻으로 '고강동, 작동, 여월동'은 먼 옛날 한 마을이었던 것 같다.

부천역의 주변지역은 중동신도시와 함께 부천시의 양대 번화가이므로 유동인구가 정말 많다. 소신여객과 경원여객의 터미널이 각각 북부역과 남부역에 있다.

행정 정치 경제 청년 지역사회 사건/사고 경기도정 교육 문화 스포츠 사람/복지 여성/육아 건강 포토/영상 전체

Report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