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CINATION ABOUT 선릉

Fascination About 선릉

Fascination About 선릉

Blog Article

프롤로그 블로그 팔도식객 전국 여행지 소개 여행의맛-먹고 자고 들살이(캠핑)스토리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해설사가 설명해주는 시간도 있으니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피 참조하시면 됩니다. (친절한 이작가~ ^^)

홍살문 아래로 혼령이 다니는 신성한 길이라는 신도와 왕이 다니는 어도가 있는데 정갈하게 뻗은 돌길이 주변 풍경과 어우러져 마음까지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인물 지명 개념 유물 단체 작품 문헌 사건 물품 제도 놀이 유적 의식/행사 동/식물 전체메뉴 선릉 (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핫하고 숨은 선릉역 맛집에 대해서 한 번 구경해 볼까요?

가족관계

아니면 입구 쪽에 있는 중종왕릉부터 본 후 정현왕후릉 - 성종왕릉 순으로 관람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 경우 역사문화관과 재실을 마지막에 보게 됩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하는데 오픈 첫 날이라 그런지 다행히 자리가 있어 예약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머무를 정 테이블에 젓가락만 있어서 카이센동 예쁘게 떠 먹으려고 숟가락을 요청드렸는데 생각보다 귀여운 비주얼의 숟가락 때문에 웃겼어용ㅋㅋㅋ 작고 귀여워,,

금,토,일 필라테스나 요가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선릉과 정릉은 임진왜란 때 파헤쳐져 재궁이 전부 불타 버렸기 때문에, 선릉과 정릉의 세 능상 안에는 시신이 없다. 정릉의 경우는 좀 더 특수한데, 성종과 정현왕후의 능침에서는 아예 잿더미들만 나왔지만 중종의 능침에서는 시신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 시신이 중종의 것인지 아닌지를 가려내기 위해 원로 대신에서부터 궁중의 나인들까지 동원되어 살펴보았지만 중종이 승하한 지 오래 되어 외모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몇 없었고 남은 사람들도 고령이라 확인이 힘들었다.

그러나 선정릉 및 삼릉 일대는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기 때문에 개발 대상에서 제외되었고 오늘날에는 이러한 영향으로 지금은 도심 한복판에 있는 선릉오피 왕릉이 되었다.

왕과 왕비, 세자와 세자빈 등이 사망하고 나면 산릉도감이 만들어집니다. 풍수가를 보내 최고의 명당자리를 찾습니다. 그 중 한 곳을 골라 왕릉 자리로 선택하고 능을 만들기 시작하지요. ​​

Report this page